본문 바로가기
  • 당신을 환영합니다. Kia Ora...
소소한 일상

국학원에 놀러오세요

by 마린 요정 2020. 11. 8.

어제가 입동. 
그래서인지 국학원이 더욱 춥게 느껴지네요. 
산책도 하고, 따뜻한 온기 나누러
국학원 놀러오셔요~~ 

 

국학원 상징 삼족오


[삼족오_三足烏]   
고대 신화에 나오는, 해 속에 산다는 발이 셋인 까마귀로, 
고대 동아시아지역에서 태양의 신으로 널리 숭배를 받은 전설의 새라고 하네요...


입구 통천문


삼족오를 지나 오르막길을 지나면
이렇게 국학원 전경이 보인답니다. 



 

국학원 전경

 

국학원을 지나면 이렇게 예쁜 숲길도 있고요.  

다시 걷다 보면 이렇게 천부경비도 보실 수 있어요. 


 

다시 또 오르다 보면 마고 어머니가 보이고, 
그 위로 사대성인 동상이 있네요. 

 

 

 

 

계속 오르고 오르고

드디어 천손교가 나왔네요. 
원래는 더 올라가도 되는데 
전 여기서 이제 하산합니다. 

천손교 지나니 이렇게 정성스런 돌탑이 있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